프랑스

프랑스 레볼루트(Revolut) 인뱅으로 카뱅 송금하기

윈시엔 2024. 4. 3. 23:07
반응형

요즘 유로 환율이 많이 올라서, 유로가 있을때 한국으로 조금 송금을 해두면 좋을것 같다

생각했다. 이래 저래 찾아보니 자료도 별로 없고 해본 친구한테 물어봐도 딱히 제대로 된

설명을 듣지 못해서그냥 혼자 뚱땅뚱땅 해보기로 결정했다.

 

처음 송금을 하는거니까 불안해서 우선 만원만 송금해보기로 했다.

우선 나의 카뱅 정보를 레볼루트에 입력하는게 필요하다.

 

 

1. 레볼루트 Home화면에서 Transfers를 선택한후 +New를 선택한다.

2. 나는 은행(카뱅)으로 보낼거라 Bank recipient를 선택한다.

3. Account details에 한국으로 보낼거기 때문에 한국으로 나라를 설정하고,

5. 내 카뱅 계좌번호와 카뱅관련 정보를 입력해 넣는다.

 

바로 송금하지 않고 나중에 송금하기로 생각하고 은행정보만 이렇게 입력해 두었다.

이제 마음의 준비를 하고 송금을 해보기로 하자.

 

6. Home화면에서 Schedule transfers를 선택하면 Who to pay에서 내가 그동안 송금을 보냈던 사람들 리스트가 나온다.

7. KRW로 보이는 내 카뱅 계좌 입력을 선택한다.

8. 그럼 송금화면이 나오는데 나는 내가 가진 유로에서 금액을 설정하면 한국돈으로

그날 환율에 따라 환산할줄 알았더니 그 반대였다. 내가 송금받고 싶은 한화를 입력하면

내가 가진 유로 금액에서 알아서 그날 환율에 맞춰 계산하고 수수료까지 알아서 합산해서

최종 결과를 보여준다.

9. 송금하고 확인해보니 수수료가 € 1.07 나온걸로 봐서 보낸금액에 1%가 조금 넘는

수수료를 가져가는가보다.

 

자고 일어나보니 아침에 돈이 송금되었다는 센트비(SENTBE) 카톡을 받았다.

여권으로 본인 인증을 했는데 재확인이 필요하다고 해서 운전면허로 다시 했더니 통과되었다.

통과되니 바로 돈을 송금받았다는 카뱅 메세지를 받아서 몇일후 다시 송금을 했더니

 

센트비 본인인증도 필요없이 바로 실시간으로 카톡으로 송금받았다.

하지만 수수료를 보내는 금액에 따라 내는거라 좀 많이 나와서 속상했지만

실시간으로 외환 송금을 받을수 있어서 너무 좋다.

 

 

레볼루트 추천인 링크 : https://revolut.com/referral/?referral-code=younsuyk64!APR1-24-VR-FR

'프랑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에서 델프 A1 시험  (4) 2024.03.23
프랑스 시민교육 4차  (0) 2024.03.04
프랑스 시민교육 3차  (0) 2024.02.28
프랑스 시민교육 2차  (2) 2024.02.05
프랑스 시민교육 1차  (2) 2024.02.05